□ 일시: 2024년 9월 26일(목), 2024년 10월 10일(목), 2024년 10월 16일(수)

□ 장소: 충현초등학교 교실

□ 대상: 5학년(117명)

□ 교육 후기: 우선 전반적으로 수업에 대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음을 말씀드립니다. 

아나필락시스라는 생소할 수 있는 단어 의미부터 시작해서 대처법 영상까지 학생 수준에 적절했습니다.

또한 PPT 중간중간 퀴즈가 들어있어 학생들 흥미를 높이고 주의를 집중시키는데 용이했습니다. 

에피네프린 자가 주사는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볼펜을 가지고 딸깍 소리를 이용해서 10초를 새는 실습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응급 상황에 주사를 직절 놓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니 무척 신기해했습니다.

이후 모둠별로 히든밤 게임을 연습게임 본게임으로 2번 진행했습니다.

사전에 모두 다 같이 읽어야 다음 카드를 넘길 수 있다는 규칙을 강조하니 반복 학습의 효과가 있었고, 다음 사람으로 게임 순서가 넘어갈 때마다 정답 오답을 점점 답지 없이도 다 같이 구별해 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설명식 수업으로 했다면 2차시에도 못 끝냈을 내용을 학생들이 의식하지 못한 사이에  빠르게 체득하는 것을 보니 저도 신기했습니다.